단독형 실비보험
부담스러운 병원비를 실비보험으로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단독형 실비보험

실비보험은 비급여 항목까지 포함해서 다양한 질병과 상해 의료비를 지원해주고 있어서 가입해두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그런데 실비보험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으므로 이 차이를 확인해서 자신에게 맞는 보험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허나 보험을 처음 가입하는 사람이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선택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므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단독형 실비보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단독형 실비보험이란 오직 실손보상만을 해주는 보험으로 저가형 실비보험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특약형 실비보험과 비교해서 매우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자기부담금 비율을 10%와 20% 중 선택할 수 있어서 필요에 따라 보험료 부담을 더욱 덜어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자신이 병원을 가는 일이 많다면 자기부담금을 10%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이 경우 보험료는 조금 더 비싸지겠지만, 보험금으로 받는 금액이 많아져서 의료비 부담은 확실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실비보험에 가입은 했지만 병원에 가는 일이 적다면 자기부담금을 20%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20%로 선택했을 때는 보험금이 줄어들고 본인이 내야할 의료비는 늘어나지만 보험료가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병원에서 내는 금액보다 매월내는 보험료가 더 부담스러운 경우이므로 꼭 20%로 가입해서 부담을 낮추시기 바랍니다.


다만 단독형 실비보험은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갱신 시점에 따라 보험료가 바뀌어서 오를 수 있으니 단독형 실비보험의 이런 특징을 확실하게 알아둬야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