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지 않은 보험금
부담스러운 병원비를 실비보험으로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찾지 않은 보험금

실비보험을 준비하는 이유는 질병이나 상해로 자신의 신체에 이상이 생긴 경우 이를 치료하기 위한 의료비를 지급받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필요할 때 보험금을 제대로 지급받기 위해 보험금 청구방식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보장내용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있지 않으면 보험금 지급여부가 확정됐지만 소비자가 인지하지 못해 찾아가지 못하는 보험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모르는 보험금은 금융당국에서도 큰 골치가 되고 있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작년 7월경 내보험찾아줌이라는 통합조회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매우 간단하게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숨은보험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중도보험금이 있는데 장해연금, 진단염금, 건강진단자금, 자녀교육비, 배당금 등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만기보험금은 계약은 만기됐지만 아직 중도보험금의 소멸시효가 지나지 않아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남아있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휴면보험금으로 보험금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지나도록 찾아가지 않아 보험사가 보유한 보험금입니다.
보험은 특성상 장기유지를 하게되는데 그렇다보니 가입한 사실을 잊어버리는 일도 많아 이렇게 찾아가지 못하는 보험금이 쌓을 수 있습니다.
찾아가지 않으면 보험료를 내면서 보험사의 배만 불려주는 손해를 보는것이 되므로 꼭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는 이용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한 뒤 자신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서 본인인증을 거치면 누구나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서비스를 이용해서 자신이 찾지않은 보험금의 존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