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청구방법
부담스러운 병원비를 실비보험으로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간편 청구방법

신체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 질병에 걸리거나 상해사고를 당했을 때는 빠르게 대처하고 치료받지 않으면 후유장해가 남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의료기관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한데 치료를 받은 뒤에는 의료비를 지급해야만 하므로 이를 지원해주는 실비보험을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렇지만 실비보험을 준비하면 저절로 지원받는게 아니고 자신이 직접 청구해야하므로 청구방법에 대해서 잘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우선 보험금을 청구하려면 갖가지 서류를 준비해줘야 합니다.
보험금 신청서, 신분증과 통장사본, 그리고 질병이나 상해를 증명할 증빙서류입니다.
증빙서류에는 통원확인서, 입퇴원확인서, 처방전, 진단서, 진료차트, 영수증 등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보험사마다 허용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대리인을 통해 보험금을 신청한다면 위임장을 반드시 작성하셔야 됩니다.
이 서류들은 보험사나 병원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 보험사에서 발급받는 서류는 무료로 받을 수 있어도 병원은 발급비를 내야합니다.
그러므로 고객센터나 설계사에 문의해서 제대로 확인한 뒤 준비해야 서류발급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과거에는 보험금 청구 시 팩스, 우편, 직접 방문해서 제출하는 방법 등으로 청구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보험사 홈페이지나 휴대폰의 보험 앱을 통해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방식을 사용하면 필요서류를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면 됩니다.
참고로 실비보험은 다른보험보다 보험금 청구횟수가 많은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것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하다는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