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감액제도
부담스러운 병원비를 실비보험으로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감액제도

사람들은 미래에 다가올 어떤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보험을 준비합니다.
예를들면 중대한 질병에 걸리거나 큰 사고를 당해서 몸을 가누기 힘들어지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병원에 입원하거가 수술을 하게되는데 문제는 의료비가 부담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부담을 줄이려고 실비보험같은 보험을 가입하고 매달 보험료를 납입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보험은 장기간 유지하는 상품이다보니 보험료가 부담되는 일도 생기곤 합니다.
갱신형이라서 비싸진 보험료가 부담되는 상황일수도 있고 어쩌면 갑자기 경제상황이 안좋아져서 유지하기 어려운 일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보험을 해지하는 것보다 보장을 덜 받더라도 계약을 유지할 수 있는 보험료 조정제도를 이용하시는게 유리합니다.


보험료 조정제도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번에는 보험료 감액제도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보험료 감액제도란 매달 납입하는 보험료를 낮춰서 부담을 줄이는 제도입니다.
그저 보험료만 낮추는게 아니라 낮아진 보험료만큼 보장범위도 줄어들게 되므로 감액제도를 이용했을 때는 줄어든 내용을 주의해야합니다.
이전에는 보장받을 수 있던 부분이 보장받지 못하게 됐을 수 있으므로 보험증권 등을 다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해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계약을 해지했을 때 잃게되는 부분이 많기때문입니다.
첫번째로 그동안 냈던 보험료를 제대로 돌려받을 수 없는 손해가 생깁니다.
다음으로 보험을 해지하고 시간이 지나 여유가 생겼을 때 재가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늘어나서 좋은조건을 찾기 어려우며 그동안에 병에 걸리거나 사고를 당했으면 가입심사에서 거절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꼭 보험료 조정제도를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