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형 실비보험
부담스러운 병원비를 실비보험으로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갱신형 실비보험

질병이나 상해사고로 신체에 이상이 생기면 될 수 있는 한 빠르게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아야 후유장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기관에서 치료받을 때는 그에 합당한 의료비용은 지급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의료비가 준비되어있지 않다면 비용부담으로 치료를 미루거나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실비보험을 준비해둬야 합니다.


먼저 실비보험이란 자신이 의료기관에 입원하거나 치료, 수술을 받았을 때 청구받은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보장해주는 금액은 자신에게 발생한 비용에 비례하기 때문에 매번 달라집니다.
그래서 10만원을 받을수도, 100만원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가지 분명한 것은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자신의 손해액을 넘어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중복보상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개를 가입해서 보장받으려는 생각보다는 하나를 확실하게 준비해두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보험은 갱신시점에 따라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분류됩니다.
각 보험의 특징을 바로 알아두어야 자신에게 유용성 높은 보험을 준비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로 갱신형은 초기보험료가 낮아 부담없이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그렇지만 만기까지 보험료가 일정비율만큼 계속 상승하는 보험이라 오래유지하면 보험료가 매우 비싸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는 높지만 만기까지 보험료 변동이 없어서 장기유지 시 갱신형보다 누적보험료가 저렴합니다.


각자 사용하는 용도가 다르니 상황에 맞춰 적절히 선택해주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