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체 할인제도
부담스러운 병원비를 실비보험으로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건강체 할인제도

보험을 준비할 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만들어야 보험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보험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제도를 알아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중에 건강체 할인제도라는 것이 있는데 이 제도가 어떤 것인지 확실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건강체 할인제도는 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사가 지정한 조건에 부합해서 신체가 건강하다고 판단되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보험사가 지정한 조건이란 1년 이상 흡연을 하지 않고, 비만이 아니며 혈압이 정상 수치인 것을 말합니다.
이 3가지 항목만 통과하면 되지만, 보험사에 따라 기준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보험을 준비할 때 흡연 중이었거나 비만이어서 할인혜택을 받지 못했더라도 가입 이후 건강관리에 신경써서 조건을 충족시키면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언제라도 건강체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니 항상 건강을 철저히 관리해서 병에 걸리는 것도 예방하고 보험료 부담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체 할인제도를 이용하면 보험료를 평균 5%에서 최대 15%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가 낮은 실비보험에서는 5%가 많은 금액이 아니어서 무시할 수 있지만, 갱신형이라서 매년 보험료가 오른다는 걸 생각하면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작은 할인이더라도 모두 챙기셔서 최대한 저렴하게 가입해야 갱신보험료도 낮아져서 보험을 오랫동안 효율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