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와 일반가입
부담스러운 병원비를 실비보험으로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와 일반가입

병원에서 치료받은 후 내야하는 의료비로 부담을 느끼지 않으려면 보험을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보험을 준비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가입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고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보험 가입은 일반적으로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설계사에게 다양한 정보를 설명받을 수 있고 보험금을 청구할 때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료에 설계사 수수료가 포함되서 보험료가 비싸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인터넷에서 가입하는 다이렉트가 있는데 여기에는 설계사가 없어서 수수료를 낼 필요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입니다.
그리고 설계사를 만나려고 굳이 시간을 낼 필요도 없어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휴대폰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보험을 자신이 직접 설계해야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지 못하면 보험을 효율적으로 가입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실비보험에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왜냐면 어디서 가입해도 모두 똑같은 내용으로 가입하고, 특약이 3개밖에 없어서 고민할 일이 적기 때문입니다.


진짜 문제는 보험에 가입한 뒤 관리를 제대로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험금 청구로 어려움이 생겼을 때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보험을 처음 준비하는 사람들은 다이렉트 가입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보험에 익숙한 사람들은 다이렉트로 자신이 직접 설계해서 불필요한 내용없는 합리적인 상품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에 가입할 떄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이용해서 가입하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