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몸, 열을 내려 줄 수 있는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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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여름에는 온도가 높아서 땀을 흘리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수분을 자주 보충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얼음이나 차가운 음료를 먹었을 때는 오히려 배탈이 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음식으로 수분을 보충해야하며 적당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먼저 여름에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는 음식으로는 파인애플이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찬 성질의 과일이어서 온기로 뜨거워진 체온을 낮추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브로멜라인 성분덕분에 소화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수분이 풍부한 오이가 있습니다.
등산할 때도 수분을 보충하려고 오이를 가져가는 일이 많으만큼 여름철에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체내의 열을 내리는 데도 도움이 되고 붓기를 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도 풍부하니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여름 제철과일인 수박도 몸의 열기를 해소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때문에 몸에 수분이 부족해지는데 수박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있어서 수분보충에 매우 좋습니다.
거기다 갈증도 빠르게 해소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뇨작용도 하기때문에 노폐물과 열을 몸 밖에로 배출시켜줍니다.


마지막은 알로에입니다.
토막낸 알로에를 피부에 올려주면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종류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름철에 수분을 보충하거나 열을 내려줄 수 있는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좋은 것은 역시 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물만 충분히 마셔줘도 건강을 관리할 수 있고 수분을 보충하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니까 2리터 이상의 물을 매일 마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