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을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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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수면을 필수 불가결한 행위입니다. 
그렇지만 불면증 환자는 수면을 취할 수 없어서 오히려 피로와 스트레스가 가중됩니다.
그래서 학업, 업무, 일상생활 등 많은 부분에 악영향을 받게되므로 불면증이 생기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셔야 됩니다.


먼저 불면증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스트레스입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원인을 최대한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를 것입니다.
학업문제, 대인관계, 업무강도, 잦은 야근 등이 있으니 자신이 무엇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를 먼저 파악해서 이를 해결할 수 있게 노력해줘야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으로는 취미생활과 운동이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술이나 담배를 하거나 폭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면 오히려 불면증이 악화되거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커피도 불면증의 원인입니다.
직장인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음료지만 업무 중에 여러 잔을 마시면 카페인이 뇌를 각성시켜서 새벽에 자주 잠을 깨게 만듭니다.
이와 비슷한 원인으로 자기 전에 TV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도 있으니 잠들기 전 전자기기는 최대한 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울증도 불면증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우울한 생각이 많아지면 뇌의 활동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잠을 청하기 힘들어집니다.
그러니 잠들기 전에는 좋은 생각만 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원인을 파악한 뒤 그것을 피하기위해 노력하면 조금씩 불면증을 개선할 수 있으니 위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